References
- 강종희 외 (2002),'동북아 비즈니스 중심지화 전략', 한국해양수산개발원
- 고용기, 여택동 (2002),'동북아 물류거점확보를 통한 신국제물류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', 국제상학, 제17권 3호, pp.41-64
- 권능중, 김성규, 안기명 (1999), '부산항 컨테이너터미널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에 관한 실증 연구', 한국항만학회지, 제13권 제2호, pp.245-254
- 김상열 (2001),'A Study on the Singapore Port's Strategy to the Changing Environments and Implication for Busan Port', 한국항해항만학회지, 제25권 제4호, pp.393-406
- 김재봉, 박철, 김길수, 정태원 (2002), '부산신항만의 경쟁우위 확보방안에 관한 연구', 한국해운학회지, 제36호, 한국해운학회, pp.87-105
- 김천식 (2000), '세계 주요항만의 컨테이너 물동량 추이와 경영전략',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16집, 한국항만경제학회, pp.3-4
- 김범중 (2000), '컨테이너터미널 이용선사의 서비스만족도 평가',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16집, 한국항만경제학회, p.228
- 김형태 (2003), '중국의 항만 및 항만 배후지에 대한 외국인 투자 유치정책과 시사점', 한국해양수산개발원
- 박용안(2004), '한중일 컨테이너운송의 협력방안', 한국해양수산개발원
- 박태원 (2001). '항만 배후공간의 효율적 이용에 관한 연구', 한국해양수산개발원
- 박태원 (2003). '중국의 물류산업정책과 물류 인프라 현황', 해양수산동향 , 해양수산개발원, pp.4
- 백종실 (1999), "아시아 주요국 항만배후지 물류거점화 정책 비교연구", 한국해양수산개발원
- 백종실 (2003), '동아시아 물류구조 변화와 국제물류 네트워크의 구축방안', 한국해양수산개발원
- 이재균 (2004). 'BSC를 활용한 동북아 물류중심국가 전략구축에 관한연구', 한국해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, p. 207
- 이재균, 안기명, 김현덕 (2004), '재무적 관점에서의 동북아 물류중심 국가전략의 적합성에 관한 연구', 한국항해항만학회지 , 제28권 3호, pp. 169-175
- 이인수 (2005), '공급사슬관리에 의한 동북아 거점항만 발전전략의 적합성에 관한 연구', 한국해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, p. 123
- 임종관 (2003), '한/중 공급사슬의 확대가 해운.항만부문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 방향', 한국해양수산개발원
- 장영태 (2002), 'Factors Affecting Liners' Port Selection by Trade Routes', 한국해양수산개발원
- 한철환 (2002), Port Cluster 구축 및 효과에 관한 연구, 한국해양수산연구원
- 한철환 (2003), '북중국 항만발전이 우리나라 환적화물 유치에 미치는 영향', 한국해양수산개발원
- 해양수산부 (2003), '글로벌 물류기업 유치전략 설계'
Cited by
- Alternatives for Strengthening the Function of Free Trade Zone in Gwangyang Bay Area vol.35, pp.6, 2011, https://doi.org/10.5394/KINPR.2011.35.6.53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