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s
- 강병남(2003). 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이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경기대학교 대학원
- 공효순(2005). 호텔 비즈니스센터 서비스품질과 지각된 서비스가치가 비즈니스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경원대학교 대학원
- 구강본(2006). 스키리조트 소비자 구매행동 분석을 통한 스포츠관광경험 모델 구축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영남대학교 대학원
- 권용주, 박경희(1999). 한식당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의 매개역할. 경희대학교 관광산업정보논집, 1, 35-58
- 김경숙(2002). 급식산업의 서비스품질과 고객애호도 연구: 대학생이 이용하는 단체급식소와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강원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
- 김계수(2001). AMOS 구조방정식모형분석. 서울: 고려정보산업
- 김기덕(2002). 태권도장의 서비스품질이 수련지속행동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
- 김선희(2004). 파티플래닝에 대한 고객의 인지도 비교에 관한 연구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세종대학교 대학원
- 김영갑(2005). 태권도장 수련생의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수련만족도 및 수련참가지속의 관계.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, 18(3), 417-428
- 김용만, 심규열, 신현호(2000).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가 서비스만족과 서비스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마케팅과학연구, 5, 103-124
- 김은철(2001). 태권도 체육관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마케팅 전략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경희대학교 대학원
- 김재현(2003). 공공스포츠 시설의 행정서비스질과 고객만족, 고객애호도와의 관계. 한국사회체육학회지, 19, 275-284
- 김진영(2004).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와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,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계명대학교 대학원
- 노동연, 한권상(2005).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고객만족과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한국체육학회지, 44(6), 739-749
- 박동균(2002), 호텔 고객의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가치, 만족,I 애호도, 재이용의도간의 관계 연구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동아대학교 대학원
- 박동균(2003). 호텔 고객의 지각된 품질과 가치, 만족, 애호도, 재이용의도간의 관계 연구. 관광레저연구, 15(1), 283-302
- 박상규, 원구현, 강상진(2001). 프로야구구단의 서비스 품질과 팀애호도에 관한 연구. 한국스포츠 산업경영학회지, 6(2), 279-294
- 박세혁, 이승철(2004). 상업스포츠센터의 서비스품질, 소비자만족, 재구매의도 및 경영성과간의 인과관계. 한국체육학회지, 43(3), 485-493
- 박재환(2006). 휘트니스클럽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,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의 관계. 한국체육학회지, 45(5), 301-311
- 박찬규(2005). 골프장 서비스품질, 골프장이미지, 고객 만족, 고객충성도의 관계.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, 10(3), 15-25
- 손성도(2005). 태권도장 경영 효율화를 위한 제도적 문제점과 해결방안, 한국체육학회지, 44(2), 429-442
- 송지준, 김석출, 유종서(2006). 호텔 커피숍의 서비스 품질에 따른 고객태도, 애호도, 가치와 만족의 구조적 관계. 외식경영연구, 9(2), 67-88
- 오재신(2006). 대형할인점의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, 그리고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경상대학교 대학원
- 이광용, 조광민(2000). 소비자에게 지각된 스포츠센터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.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, 5(1), 47-62
- 이귀옥, 장경수, 김형섭(2003). 스키리조트의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, 방문자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. 관광연구, 18(1), 57-78
- 이영재(1999). 관광호텔의 서비스지향성이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경기대학교 대학원
- 이학식, 김영(1999).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. 한국마케팅저널, 1(2), 77-100
- 임상곤(2006). 태권도장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,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용인대학교 대학원
- 장형유, 정기한(2006). 소매유통업에서의 고객애호도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. 서비스경영학회지, 7(3), 125-148
- 조선배, 최웅(1998). 고객만족에 미치는 서비스가치와 서비스품질 그리고 서비스가격의 효과. 호텔관광경영연구, 13, 85-102
- 조송현(2002). 참여스포츠의 서비스품질과 고객애호도의 관계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서울대학교 대학원
- 주희숙(2003). 의료서비스 관여도가 고객만족도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,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
- 최주호(2003). 호텔서비스 인카운터에서의 지각된 품질, 고객태도 만족, 재이용의도간의 영향관계. 관광레저연구, 15(2), 59-71
- 하지선(2005). 공공스포츠시설의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 및 고객애호도의 관계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경기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원
- 홍설의(2006). 골프연습장 서비스품질, 서비스가지 이용자 만족도, 행동의도의 인과관계 분석,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, 11(3), 1-13
- Anderson, E. W., & Fornell, C. (1994). A customer satisfaction research prospectus. Service Quality, 12(3), 241-268
- Anderson, E. W. (1994). Cross-category variation i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tention. Marketing Letter, 5(1), 19-30 https://doi.org/10.1007/BF00993955
- Bagozzi, R, & Yi, Y. (1988).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.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, 16(1), 74-94 https://doi.org/10.1007/BF02723327
- Bolton, R. N., & Drew, J. H. (1991).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: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. Journal of Consumer Research, March, 375-384
- Cronin, J. J., Brandy, M. K., & Hult, G. T. M (2000). Assessing the effects of quality, value,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 in services environments. Journal of Retailing, 76(2), 193-218 https://doi.org/10.1016/S0022-4359(00)00028-2
- Cronin J. J., & Taylor, S. A. (1992). Measuring service quality: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. Journal of Marketing, 56(July), 55-68
- Cronin, J. J., Brady, M K, Brand. H. R., & Shemwell, D. J. (1997). A crosssectional test of the effect and conceptualization of service value.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, 11(6), 375-391 https://doi.org/10.1108/08876049710187482
- Cunningham, L. F. (1997). Customer loyalty in the airline industry. Transportation Quarterly, 50(2), 57-72
- Dick, A. S., & Basu, K. (1994). Customer loyalty: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.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, 22(spring), 99-113 https://doi.org/10.1177/0092070394222001
- Dodds, W. B. (1991). In search of value: How price and store name information influence buyers product perceptions. Th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, 5, 27-35 https://doi.org/10.1108/08876049110035602
- Fomell, C. (1992).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: The Swedish experience. Journal of Marketing, 56(January), 6-21 https://doi.org/10.2307/1252129
- Fomell, C. Johnson, M. D., Anderson, E. W., Cha, J., & Bryant, B. E. (1996). The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: Nature, purpose and findings. Journal of Marketing, 60(4), 7-18 https://doi.org/10.2307/1251898
- Garbarino, E., & Johnson, M. S. (1999).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, trust,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. Journal of Marketing, 63(April), 70-87 https://doi.org/10.2307/1251946
- Hellier, P. K, Geursen, G. M., Carr, R. A., & Rickard, J. A. (2003). Customer repurchase intention: A general structural equation mode.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, 37(11), 1762-1800 https://doi.org/10.1108/03090560310495456
- Howard, D. R. (1992). Participation rates in selected sport and fitness activities. Journal of Sport management, 6(3), 191-205 https://doi.org/10.1123/jsm.6.3.191
- Javalgi, R., & Moberg. C. R. (1997). Service loyalty: Implications for service providers.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, 11, 165-179 https://doi.org/10.1108/08876049710168663
- Kang, J. (2002). A structural model of image-based and utilitarian decision-making processes for participant sport consumption. Journal of sport management, 16(3), 173-189 https://doi.org/10.1123/jsm.16.3.173
- Keaveney, S. (1995). Customer switching behavior in service industries: An exploratory study. Journal of Marketing, 59(April), 71-82
- Ko, Y. J. (2000). A multidimensional and hierarchical medel of service quality in the participant sport industry. Doctorial dissertation of Ohio State University. MI: Bell & Howell information and Learning Company
- Labarbera, A., & Mazursky, D. A. (1983). A longitudinal assessment of consumer satisfaction, dissatisfaction: The dynamic aspect of the cognitive process.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, 20(November), 393-404 https://doi.org/10.2307/3151443
- MacKoy, K. J., & Crompton, J. L. (1990). A conceptual model of customer evaluations of recreation service quality. Leisure Studies, 7, 41-49
- Mittal, B., & Lassar, W. M. (1996). The role of personalization in service encounters, Journal of Retailing, 72, 95-109 https://doi.org/10.1016/S0022-4359(96)90007-X
- Oliver, R. L. (1980).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.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, 17(November), 460-468 https://doi.org/10.2307/3150499
- Ostrowski, P. L., & O'Brien, T. V. (1993).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loyalty in the commercial airline industry. Journal of Travel Research, 32(2), 9-16 https://doi.org/10.1177/004728759403200402
- Parasuraman, A., Zeithaml, V. A., Berry, L. L. (1994). Alternative scales for measuring service quality: A comparative assessment based on psychometric and diagnostic criteria. Journal of Retailing, 70(3), 201-230 https://doi.org/10.1016/0022-4359(94)90033-7
- Parasuraman, A., Zeithaml, V. A., Berry, L. L. (1988). SERVQUAL: A multiple-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. Journal of Retailing(Spring), 12-40
- Reichheld, F. F. (1996). Learning from customer defections. Harvard Business Review, 74(2), 56-69
- Rust, R. T., Zahorik, A. J., & Keiningham, T. L. (1995). Return on quality: Making service quality financially accountable. Journal of Marketing, 59(2), 58-70
- Spreng, R. A., & MacKay, R. D. (1996). An empirical examination of a model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. Journal of Retailing, 72(2), 201-214 https://doi.org/10.1016/S0022-4359(96)90014-7
- Tepeci, M. (1999). Increasing brand loyalty in the hospitality industry.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, 11(5), 223-229 https://doi.org/10.1108/0959611991027275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