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s
- 김수미(2005). 여대생의 체중조절 시도 여부 및 방법에 따른 신체상과 외모관리행동에 관한 연구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동닥여자대학교 비만관리대학원
- 김양진, 강혜원 (1992). 의복 및 신체만족도와 학업성취도가 사회적 자이존중감에 미치는 영향. 한국의류학회지, 16(2), 197-211
- 김유경(2005). 여성의 바디아버지(body image)와 신체훈련 참가의 관계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서울대학교 대학원
- 김은실(2001). 여성의 몸, 몸의 문화정치학. 서울: 도서출판 또 하나의 문화
- 김지영(2006). 도시근로자들의 여가몰입과 여가만족의 관계. 석사학위논문.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
- 김지영, 이철완, 최윤희(2006). 다이어트 댄스 챔여 여성의 열정 형성 과정. 한국체육학회지. 45(3). 411-423
- 김해진(2003). 신체이미지에 따른 신체관리행동. 석사학위논문. 아주대학교 대학원
- 김희라(1992). 신체만족도와 의상 흥미도에 관한 연구. 석사학위논문. 동국대학교 대학원
- 박수미(1993). 우리나라 여성의 신체에 대한 의식구조 : 광주지역을 중심으로. 한국의류학회지, 31(1). 163-179
- 박은아(2009). 광고모델과 소비자의 선체이미지 차이에 따른 광고효과. 박사학위논문.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
- 박은아, 성영신(2001). 광고모델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. 신체이미지 비교를 중심으로. 한국심리학회지: 소비자.광고, 2(1), 87-115
- 손희정(1998). 학교유형에 따른 여자대학생의 여가태도, 여가만족 비교. 석사학위논문.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
- 오상화, 나은영(2002). 대중매체 소비가 여대생의 신체 변형에 대한 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그 매개 과정. 한국심리학회지: 소비자.광고, 3(2), 141-158
- 이명희(1982). 예의, 정숙성과 심미성을 중심으로 한 대학생의 의복행동과 관련된 심리적 변인 연구. 석사학위논문.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
- 이종길(1992). 사회체육활동과 생활만족도의 관계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서울대학교 대학원
- 정근백, 임동규, 이영주, 이석기, 윤승욱(1995). 인천 시내 중.고등학교 학생들의 다이어트 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 분석. 가정의학회지, 16(4). 254-260
- 조선진(1996). 일부 여대생의 비만수준 및 체중조절 형태가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. 석사학위논문.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
- 최경숙(2009). 하이틴 잡지가 여학생들의 신체를 규정하는 방식에 관한 연구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대학원
- 최유진(1996). 여대생의 시간활용 및 여가경험의 내적 심리상태분석. 석사학위논문.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
- 홍희정(2005). 여대생의 전공과 건강상태가 여가제약에 미치는 영향. 석사학위논문. 중앙대학교 대학원
- 황보연(2000). 예능계열 여대생들의 건강의식, 여가활용 및 스포츠 활동 참여실태 조사. 한국여성체육학회지, 14(2). 265-280
- Beard, J. G., & Ragheb, M. G. (1980). Measuring leisure satisfaction Journal of leisure Research. 12(1), 20-33 https://doi.org/10.1080/00222216.1980.11969416
- Beuf, A. (1974). Doctor, lawyer, household Drudge. Journal of Communication, 24, 142-145 https://doi.org/10.1111/j.1460-2466.1974.tb00380.x
- Farber, R. J. & O'Guinn, T. C. (1988). Expanding the view of consumer socialization: a non-utilitarian mass-mediated perspective. Research in Consumer behavior, 3, 49-77
- Harrison, K, & Cantor, J (1997). The relationship between media consumption and eating disorders. Journal of Communication, 47(1), 40-67 https://doi.org/10.1111/j.1460-2466.1997.tb02692.x
- Jennings, J., Geis, F. L., & Brown, V. (1980). Influence of television commercial's on women's self-confidence and independent judgement.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, 38(2), 203-210 https://doi.org/10.1037/0022-3514.38.2.203
- Renee, A. B. (1999). Television Image and Adolescent Girls' Body Image Disturbance. Journal of Communication, 54(1), 2241
- Stice E. (1994). Review of the evidence for a social culture model of bullimia nervosa and an exploration of the mechanism of action Clinical Psychology Review, 14(7), 633-661 https://doi.org/10.1016/0272-7358(94)90002-7
- Stice, E., & Shaw, H. E. (1994). Adverse effects of the media portrayed thin-ideal on women and linkages to bulimic symptomatology.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, 13, 288-308 https://doi.org/10.1521/jscp.1994.13.3.288
- Thompson, M A, & Gray, J. J. (1995).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New Body-Image Assessment Scale. Journal of Personal Assessment. 64(2), 258-269 https://doi.org/10.1207/s15327752jpa6402_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