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s
- 김계수(2004). AMOS 구조방정식 모형분석. 서울: SPSS 아카데미
- 김양례, 이수연(2005). 스포츠 참여유형과 스포츠 스폰서십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관계. 한국사회체육학회지, 25, 123-131
- 김진영(1997). 스포츠 마케팅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중앙대학교 대학원
- 김차용(2005). 프로축구 이벤트의 타이틀스폰서십 효과분석. 한국사회체육학회지. 24, 161-171
- 김태우(2000). 브랜드자산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동국대학교 대학원
- 김태희(2004). 스포츠 마케팅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
- 김현준(2004). 기업의 골프 스폰서십을 통한 마케팅 효과와 이미지 상승에 관한 연구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중앙대학교 대학원
- 노동연(2006). 스포츠센터 서비스 공정성과 고객만족, 관계마케팅, 구매행동의 인과관계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단국대학교 대학원
- 도희수(2000). 스포츠 스폰서십이 기업의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경희대학교 대학원
- 박찬혁(2003). 프로스포츠이벤트의 타이틀스폰서의 효과분석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고려대학교 대학원
- 박현종(1996). 스포츠 스폰서십과 스포츠광고 효과에 관한 장기 연구. 광고연구, 32, 225-253
- 백진우, 조광민, 조성식(2001). 소비자들에게 인식된 스포츠 스폰서십 요인과 구매의도와의 관계.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, 6(1), 15-30
- 스포츠서울(2006). 2006. 2. 10자 신문
- 오준석(2005). 스포츠 마케팅. 서울: 도서출판 무지개사
- 윤승재, 신충식, 진한근(2005). 골프선수 스폰서십 활동이 기업이미지와 제품태도, 구매의도와의 관계. 한국스포츠라서치,16(5), 171-178
- 이상빈(2005). 기업의 스폰서십이 브랜드 확장 평가에 미치는 커뮤니케이션 효과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중앙대학교 대학원
- 이종호(2003). 스포츠 스폰서십 광고유형과 제품유형에 따른 기업이미지 태도와 구매의도와의 관계. 한국체육교육학회지, 8(1), 128-140
- 장원영(2003). 프로축구 타이틀 스폰서섭 활동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단국대학교 대학원
- 차용백, 조광민, 윤빈영, 이승로(2001). 스포츠 스폰서십 참여와 소비자 관여도가 기업의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. 한국스포츠산업.경영학회지, 6(2), 117-132
- 최경석(2002). 골프 선수 보증광고가 골프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연세대학교 대학원
- 최주호(2003). 호텔서비스 인카운터에서의 지각된 서비스품질, 고객태도, 만족, 재이용의도간의 영향관계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동아대학교 대학원
- Brooks, C. M. (1998). Sports marketing: Competitive business stratigies for sports. Englewood Cliffs, NJ: Prentice-hall
- Gray, A., & Skildum-Reid, K. (1999). The sponsorship seeker's toolkit. Australia, Rosevilley NSW: McGraw-hall
- Javalge, R. G. Traylor, M. B., Gross, A. C., & Lampman, E. (1994). Awareness of sponsorship and corporate image: An empirical investigation, Journal of Advertising, 23(4), 47-58 https://doi.org/10.1080/00913367.1943.10673458
- Jones, M. J., & Schumann, D. W. (2000). The strategic use of celebrity athlete endorsers in Sports Illustrated: An historic perspective. Sport Marketing Quarterly, 9, 65-76
- Kahle, L. (1996). Issues and perceived in sport marketing: U. S. cases. Sports Marketing International Symposium
- Maxham III, J. G. (1999). Service recovery's influence on consumer satisfaction, positive word-of-mouth, and purchase intentions. Mclntire School of Commerce, University of Virginia, VA 2293-2493, USA 11
- Nunnally, J. C. (1978). Psychometric theory (2nd ed). New York, NY: McGraw-Hill
- Park, S. (2001). A further exploration of the involvement profiles in selected recreational sport activities: Results from a study in Korea. Sport Marketing Quarterly, 10, 77-82
- Sharma, N., & Patterson, P. G. (1999). The impact of communication effectiveness and service quality on relationship commitment in professional, consumer services.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Research, 42, 25-33
- Turner, J. C, Bounds, J., Hanser, D., Motsiger, S., Ozmore, D., & Smith, J. (1995). Television consumer advertising and the sport figure. Sport Marketing Quarterly, 4(1), 27-3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