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s
- 김미향(2003). 스키 매니아의 몰입경험에 관한 연구. 한국체육학회지, 42(1), 295-302
- 김홍설(1999). 스포츠팬의 소비자행동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서울대학교 대학원
- 문태영(2007). 수상스포츠 참가자의 인지기량 및 관여도와 소비자 재구매행동의 관계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강원대학교 대학원
- 민혜진(2002). 관계지향적 재구매와 비관계지향적 재구매에 관한 연구. 단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
- 박정현(2004). 캐디서비스품질이 골프장 이미지 및 구매후행동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단국대학교 대학원
- 박종원, 윤성준, 최동춘(2003). 플로우를 이용한 소비자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. 마케팅과학연구, 12. 46-68
- 박찬규(2006). 스키 및 스노보드 강습의 재미요인이 운동 몰입경험과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. 한국스포츠산업.경영학회지, 11(2), 27-37
- 손승범(1999). 모험스포츠 참가자의 참가동기와 인지 기량 및 자아성취감의 관계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
- 손승범, 홍석표(2006). 동계 익스트림 스포츠 참가자의 인지된 기량 및 몰입경험과 소비자 구매성향의 관계. 한국체육학회지, 45(6), 399-408
- 심재훈(2004). 스노우보드 참여자 특성과 용품 구매 행동 분석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국민대학교 대학원
- 윤지인(2006). 여가스포츠 동호인 행동의도 영향요인 분석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
- 윤훈현(1998). 현대 소비자행동론. 서울: 석정
- 이광미(2003). 모험스포츠 참가자의 참가정도에 따른 참가동기와 관여도에 관한 연구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단국대학교 대학원
- 이명수, 박종희, 김도일(2001). 인터넷 상에서 지각된 플로우와 심리적 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. 마케팅관리연구, 6(1), 61-84
- 이상구(1998). 생활체육 참가와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
- 이수형(2004). 인터넷쇼핑몰 사용자의 몰입(flow)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경기대학교 대학원
- 이순묵(1990). 공변량 구조분석. 서울: 성원사
- 이승철(2006). 프로야구 팬의 관여도와 팀동일시, 재관람의도 및 라이센싱제품 구매의도간의 인과 관계. 한국스포츠산업.경영학회지, 11(1), 167-183
- 이은진(2005). 인터넷 쇼핑에서의 플로우 경험과 실용적 가치지각이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중앙대학교 대학원
- 정용각(1997). 여가운동 참가자의 스포츠 참여동기, 각성추구, 정서의 요인이 스포츠 몰입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부산대학교 대학원
- 조성진(2002). 회원제 시장에서 서비스품질, 몰입, 모니터링 및 행동의도 간의 관계. -휴양콘도미니엄을 중심으로-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강원대학교 대학원
- 최경준(2001). 프로야구 관중에 대한 마케팅믹스 전략이 재구매의사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단국대학교 대학원
- 홍석표(2006). 스포츠 참가자의 로열티 발달과정에 관한 연구. 한국체육학회지, 45(6), 409-418
- Bandura, A., Adams, N. E., & Beyer, J. (1977). Cognitive process mediating behavioral change,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, 35, 125-139 https://doi.org/10.1037/0022-3514.35.3.125
- Challagalla G. N. & Shervani, T. A. (1996). Dimensions and types of supervisory control: Effects on salesperson performance and satisfaction. Journal of Marketing. 60(1), 89-105 https://doi.org/10.2307/1251890
- Csikszentmihalyi, M. (1975). Beyond boredom and anxiety. San Francisco: Jessey-Bass
- Csikszentmihalyi, M. & Csikszentmihalyi, I. S. (1998). Introduction Part IV in Optimal Experience: Psychological Studies of in Conciousness, des., Cambridge University Press
- Duda, J. L. (1989). Goal perspectives, participation and persistence in sport. Journal of Sport Psychology, 20, 42-56
- Homburg, C., Koschate, N., & Hoyer, W. D. (2006). The role of cognition and affect in the formation of customer satisfaction: A dynamic perspective. Journal of marketing, 70(3), 21-31 https://doi.org/10.1509/jmkg.70.3.21
- Kelly, S. W. & Davis, M. A. (1994). Antecedents to customer expectation for service recovery.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, 22(1), 52-61 https://doi.org/10.1177/0092070394221005
- Kline, R. B. (1998).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. New York NY: The Guilford Press
- Mackenzie, S. B. & Lutz, R. J. (1989). "An Empirical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the Ad in an Advertising Pretesting Context." Journal of Marketing, 53(April), 48-65 https://doi.org/10.2307/1251413
- Mahoney, M. J. (1988). Psychological predictors of elite and non elite performance in olympic weight-lifting.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s Psychology, 20(1), 1-12
- Manfredo, M. J., Yuan, S. M., & McGuire. (1992). The influence of attitude accessibility on attitude-behavior relationship: Implication for recreation research. Journal of Leisure Research, 24(2), 157-170 https://doi.org/10.1080/00222216.1992.11969883
- Scanlan, T. K., Carpenter, P. J., Keeler, B., Schmidt, G. W., & Simons, J. P. (1993). An introduction to the sport commitment model. Journal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, 15, 1-15 https://doi.org/10.1123/jsep.15.1.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