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s
- 김계수(2007). 구조방정식모형 분석. 서울: 한나래출판사
- 김민철(2007). 스포츠 이벤트 관여도와 홍보활동이 지역특산품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: 보성녹차를 중심으로. 체육과학연구, 18(1), 99-110
- 김용만(2005). 스포츠이벤트 관람만족이 이벤트신뢰, 이벤트몰입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. 체육과학연구, 16(2), 106-118
- 김용만, 이승철(2004). 프로스포츠 팀의 공익연계마케팅 활용방안. 한국체육학회지, 43(2), 247-261
- 김윤영(2004). 공익연계마케팅이 기업이미지 개선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서울대학교 대학원
- 김인호(2006). 원주 국제걷기대회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. 관광정보연구, 22, 67-86
- 김자경, 김정현(2001), 공익연계마케팅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효과. 광고학연구: 일반, 12(3), 31-52
- 김창윈(2005. 10. 20). 조선일보 춘천마라톤 경제효과 30억원. 조선일보 Retrieved from http://www.chosun.com/national/news/200510/200510200458.html
- 신홍철, 손수진(2005). 관광도시 이미지 홍보 효과로서의 문화축체 제고방안. 문화관광연구, 7(1), 267-291
- 양종구(2007. 3. 17). '軍 없는 축제'-뉴욕, 보스턴 등 세계적 마라톤은 도심 개최. 동아일보 Retrieved from http://www.donga.com/fbin/output?n=200703170099
- 오정학, 허상현, 오휘영(2002). 이벤트 관광객의 만족요인 연구: 경주 벚꽃마라톤축제를 사례로. 관광.레저연구, 14(1), 203-216
- 유현순(2005). 스포츠이벤트 참여자의 태도 및 관여도와 기업이미지의 인과관계. 한국체육학회지, 44(6), 777-788
- 이상일, 유현순, 하수영(2004). 3대3 농구대회 스폰서십을 통한 기업인지도 분석. 한국체육학회지, 43(6), 677-687
- 이재덕(2005). 프로야구 구단의 공익연계마케팅이 구단 이미지와 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연세대학교 대학원
- 이학식, 임지훈(2007).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6.0. 서울: 법문사
- 정희준(2007. 4. 26). 세계대회 '묻지마 유치' 문제 있다. 뉴스메이커. Retrieved July 5, 2008, from http://news.empas.com/show.tsp/cp_nm/20070426n09504
- 정희준(2008). 스포츠메가이벤트와 경제효과: 그 진실과 허구의 재구성.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, 21(1), 229-251
- 조우정(2006). 마라톤대회 개최가 지역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 분석 연구. 한국사회체육학회지, 28, 201-214
- 최웅재, 이창민(2005).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스포츠 이벤트 참가 전.후 기업이미지 차이. 한국스포츠리서지치, 16(6), 741-750
- 홍헌표(2007. 7. 18). 올 춘천마라톤 2만126명 출전, 40 대가 51.1%. 조선일보 Retrieved from http://spn.chosun.com//site/data/html_dir/2007/07/18/2007071800303.html
- Chalip, L. (2006). Towards social leverage of sport events. Journal of Sport & Tourism, 11(2), 109-127 https://doi.org/10.1080/14775080601155126
- Crompton J. L. (1999). The economic impact of sports tournaments and events. Parks and Recreation, 34(9), 142-150
- Gratton, C., Dobson, N., & Shibli, S. (1997). The economic importance of major sport events; A case study of six events. Managing Leisure, 5, 17-28 https://doi.org/10.1080/136067100375713
- Hair, J. F., Anderson, R. E., Tatham, R. L., & Black, W. C. (1998). Multivriate data annlysis(5th ed.). Upper Saddle River, NJ: Prentice-Hall
- Irwin, R. L., Sutton, W. A., & McCarthy, L. (2002). Sport promotion and sales management. Champaign, IL: Human Kinetics Publisher
- Javalgi, R. G., Traylor, M. B., Gross, A. C., & Lampman, E. (1994). Awareness of sponsorship and corporate image: An empirical investigation. Journal of Advertising, 23(4), 47-58 https://doi.org/10.1080/00913367.1943.10673458
- Kaplanidou, K, & Vogt, C. (2007). The interrelationship between sport event and destination image and sport tourist's behaviors. Journal of Sport & Tourism, 12(34), 183-206 https://doi.org/10.1080/14775080701736932
- Kaser, K., & Oelkers, D. B. (2001). Sports and entertainment marketing. Cincinnati, OH: South-Western Educational Publishing
- Mullin, B. J., Hardy, S., & Sutton, W. A. (1994). Sport marketing. Champaign, IL: Human Kinetics Publisher
- Stayman, D. M., Alden. D. L., & Smith, K. H. (1992). Some effects of schematic processing on consumer expectation and disconfirmation judgments. Journal of Consumer Research, 19, 240-255 https://doi.org/10.1086/209299
- Wilson, R. (2006). The economic impact of local sport events: significant, limited or otherwise? A case study of four swimming events. Managing Leisure, 11, 57-70 https://doi.org/10.1080/1360671050044571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