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s
- 임병빈, 박지민, 강문구, "CALL 기반 영어수업이 전문계 고등학생의 영어학습 동기 및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", 현대영어교육, 제10권, 제1호, pp.224-250, 2009
- 위정현, 원은석, 정동빈, "MMORPG를 활용한 고등학교 영어 교수학습의 효과", Modern English Education, 제10권, 제3호, pp.194-216, 2009
- 임병노, "네트워크기반 교육용 게임이 만족도, 성취도 및 학습동기 전략 향상에 미치는 영향", Multimedia-Assisted Language Learning, 제9권, 제1호, pp.224-250, 2006
- 김정렬, 장윤정, "다중참여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이 초등학생의 영어 능력에 미치는 효과", Multimedia-Assisted Language Learning, 제11권, 제1호, pp.103-125, 2008
- 정동빈, 김주은, "어린이 영어교육을 위한 컴퓨터게임 모형", 영어어문교육, 제10권, 제2호, pp.133-158, 2004
- 박정은, 최용석, 권혁인, "기능성게임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"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, 제19권, pp.85-93, 2009
- 연합뉴스, http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2&oid=001&aid=0003377155, 2010년 7월 13일
- 전자신문, http://www.etnews.co.kr/news/detail.html?id=2010011902091999, 2010년 1월 20일
- 이지훈, "문화유산 학습을 위한 체감형 게임 개발에 관한 연구"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, 제19권, pp.189-195, 2009
- 김은정, "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에서 인터렉티브 스토리텔링의 적용에 관한 연구", 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, 2003
- 이상주, "영어어휘력 향상을 위한 게임 방식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설계 및 구현", 한국교원대학교 석사논문, 2000
- 백영균, "에듀테인먼트의 이해와 활용" 도서출판 정일, 2005
- 김나진, "컴퓨터 게임과 활동 게임의 영어 수업 기법이 학습자의 듣기,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비교연구",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, 2003
- Grechus, Marilyn and Brown, Jim, "Comparison of Individualized Computer Game Reinforcement Versus Peer-interactive Board Game Reinforcement on Retention of Nutrition Label Knowledge", Journal of Health Education, 제31권, 제3호, pp.138-142, 2000 https://doi.org/10.1080/10556699.2000.10604670
- Alessi, Stephen M. and Trollip, Stanley R., "Computer-Based Instruction: Methods and Development(2 Sub edition)", Prentice Hall College Div., 1991
- 이병천, "상호작용적 언어학습을 위한 개인 교수형 멀티미디어 게임의 개발 방향", 영상영어교육(STEM Journal), 제7권, 제1호, pp.143-165, 2006
- 김성신, 부경순, "게임을 이용한 초등영어 문자언어 지도가 읽기 쓰기에 미치는 효과", Primary English Education, 제15권, 제2호, pp.41-70, 2009
- Carrier, M., "Games and activities for the language learners", Thomas Nelson and Sons, 1985
- Cross, David, "A practical handbook of language teaching", Prentice Hall, 1998
- Claire, Elizabeth, "ESL teacher's activities kit", Prentice Hall, 1998
- Toth, Maria, "Heinemann children's games (Macmillan ELT Photocopiable Series)", Macmillan Education, 1995
- Waters, John K., "On a quest for English", T.H.E. Journal, 34 , 10 , pp.27-28, 2007
- 홍일순, 김성완, 서정만, "컴퓨터 게임기반 학습이 중학교 컴퓨터교과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", 한국 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, 제12권, 제1호, 20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