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s
- 김강호(2009). 전문계 고등학교 진로지도 활동이 학생의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, 직업교육연구 28(4), 183-200.
- 김덕희(2007). 진로탐색검사 결과 해석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인문계 고등학생의 진로태도 성숙에 미치는 효과,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논문.
- 김 옥.강승호(2010). 진로지도 프로그램(CDP-H)이 전문계고등학생의 진로성숙도 및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, 교육심리연구 24(3), 687-706.
- 김충기(2000). 진로교육과 진로상담. 서울: 동문사
- 문성환.이현주(2011). 교과연계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인식에 미치는 효과, 서울교육대학교 한국초등교육 22(3), 55-72.
- 변호승.서정희(2008). 디지털교과서 효과성 측정 연구,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연구보고서.
- 성은모(2011). 초등학생의 시각화 경향성과 교과 학습태도가 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의 구조적 관계, 초등교육연구 24(3), 27-50.
- 소연희(2009). 수업에 대한 자율성 지각과 다중지능 및 교과흥미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, 아동교육 18(2), 5-18.
- 윤미선.김성일(2004). 중.고생의 학업성취결정요인으로서 사고양식, 학습동기, 교과흥미, 학습전략간의 관계모형, 교육심리연구 18(2), 161-180.
- 윤영란(2008). 대학생의 효과적인 진로지도 방안 연구: 진로교과목 수업과 진로집단상담을 중심으로, 상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.
- 전 훈.조형대.조현진.이혜선(2010). 자아개념과 학업성취도 관계에서 진로계획 매개효과 검증, 청소년학연구 17(12), 235-257.
- 정연순.유병민.노경란.이승철.박혜진(2011). 중학교 진로교육에서 동영상 콘텐츠의 교육효과성 및 선호도에 대한 연구, 농촌지도와 개발 18(1), 101-128.
- 정철영(2011).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, 실과교육연구 17(4), 1-30.
- 조현철(2011). 내외적 학습동기, 자기결정성, 목표지향, 자기지각, 지능관 및 자기조절학습전략 요인들의 학습태도 학습행동 및 학업성취에 대한 효과, 교육심리연구 25(1), 33-60.
- 주동범(2011). 초등학생의 자기통제력 자기효능감, 학교생활적응의 관계, 수산해양교육연구 23(2), 277-289.
- 채희원(2007). 영상매체 및 사실적 인쇄매체의 직업정보 전달이 청소년의 직업정보확장과 친밀도에 미치는 영향,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.
- 최승범(2006). 대인 매체의 호감도와 이용량에 관한 연구,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.
- 함승연(2011). 전문계고 학생의 전문교과이해도 및 학교시설인식도에 따른 학업성취도 관계에서 직업의식의 매개효과 검증,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(2), 238-254.
- 허은영(2009). 대학생 대상 진로지도 교과목 운영의 효과, 직업교육연구 28(4), 77-94.
- 홍세희(2000). 구조 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, 한국심리학회지:임상, 19(1), 161-177.
- 홍혜경(2011). 수학동화책의 반복적 읽기방법이 유아의 수학화 과정과 수학태도 및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, 유아교육연구 31(3), 5-29.
- 황순영.강승희(2009). 초등과 중등 예비교사의 사고양식 및 비판적 사고 성향의 차이, 수산해양교육연구 21(3), 390-399.
- Arbuckle, J. L.(1996). Fun information estimation in the presence of incomplete data. In G. A. Marcoulides & R. E. Schumacker (Eds.), Advanced structural equation modeling, Mahwah, NJ: Lawrence Erlbaum Associates, Inc. 243-277
- Bennett, S., & Lockyer, L.(1999). The Impack of digital technologies on teaching and learning in K-12 education, Retrieved June 21, 2011, from http://socci.edna.au/content/pdf/lit_res.pdf.
- Cohen, J.(1998).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, Hillsdale, NJ: Lawrence Erlbaum.
- Crites, J. O.(1978). Career material inventory: test material, NY: CBT/McGraw-Hill.
- Elliot, A. J. & Harackiewicz, J.(1996). Approach and avoidance goals and intrinsic motivation: A mediational analysis,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, 70, 461-475. https://doi.org/10.1037/0022-3514.70.3.461
- Elliot, E.S., & Church, M.A.(1997). A hierarchal model of approach and avoidance achievement motivation,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, 72, 218-232. https://doi.org/10.1037/0022-3514.72.1.218
- Hong, ., Malik, M. L., & Lee, M. K.(2003). Testing configural metric, scalar, and latent mena invariance across genders in 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mom-western sample,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, 63, 636-654. https://doi.org/10.1177/0013164403251332
- Hu, L., & Bentler, P.M.(1995). Evaluating model fit. In R. H. Hoyle (Ed.), Structural equation modeling: Concepts, issues and applications(pp.76-99). Thousand Oaks, CA: Sage.
- MacCallum, R., Widaman, K., Preacher, K., & Hong, Schee(2011). Sample size in factor analysis; The role of model error,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36, 611-367.
- Super, D. E.(1953). A theory of vocational development, American Psychologist, 8, 185-190. https://doi.org/10.1037/h0056046
Cited by
- Effects of Meister High School and Specialized Vocational High School' Students on Career Maturity in Problem Solving Ability Domain of Test for Enhanced Employ ability & Upgraded Proficiency vol.26, pp.3, 2014, https://doi.org/10.13000/JFMSE.2014.26.3.597
- Perception of Teachers and Students in Meister and Specialized Vocational High School on Problem Solving Ability Domain of Test for Enhanced Employ ability & Upgraded Proficiency vol.27, pp.3, 2015, https://doi.org/10.13000/JFMSE.2015.27.3.770
- Analysis of Outcomes and Challenges on Problem Solving Ability Domain of Test for Enhanced Employ ability & Upgraded Proficiency by Meister and Specialized Vocational High School teachers and Industrial Workers vol.27, pp.4, 2015, https://doi.org/10.13000/JFMSE.2015.27.4.94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