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OI QR코드

DOI QR Code

Domestic and international markets associated with Halal food

할랄 식품을 둘러싼 국내외 시장현황

  • Published : 2015.06.30

Abstract

Keywords

References

  1. 2014 해외한식당 현황조사(일본, 오세아니아, 중동, 아프리카 권역), 한식재단 (2014)
  2. 2015 KOTRA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, 설명회자료 15-001, 산업통상자원부, p163- 200 (2015)
  3. aT, 2014. 중동지역 할랄시장과 국내기업의 진출전략: 걸프지역을 중심으로. p.18-19
  4. Halal Food Asia. http://www.halalfoodasia.net/ (2012)
  5. http://www.pewforum.org/2011/01/27/the-future-of-theglobal-muslim-population/(2015.05. 검색 기준)
  6. Thomson Reuters. 2015. State of the Global Islamic Economy 2014-2015, p.22-25
  7. 김명호, 한식 기반의 맞춤형 할랄식품으로 중동 노린다, 나라경제, 6: p12-13 (2015)
  8. 김철민, 할랄식품시장의 의의와 동향, 세계농업(75): 1-20 (2015)
  9. 농림.식품분야의 新ICT융합전략, 정보화정책연구보고서, 한국정보화진흥원, 4: 1-9 (2014)
  10. 농림축산식품부, "중동 할랄 식품시장에 우리 농식품 본격 수출 계기 마련" (2015)
  11. 농수산식품수출지원정보. 인도네시아.말레이시아.싱가포르 (2014)
  12. 문윤홍, '1조달러 세계 할랄시장' 개척 부진의 윈인과 대책, 매일종교신문 (2015.0423)
  13. 워키백과 http://ko.wikipedia.org
  14. 윤서영, 국제 할랄 시장 동향 및 시사점: 말레이시아와 UAE를 중심으로, KIEP지역경제포커스 8(25): 3-10 (2014)
  15. 의료관광객을 위한 병원문화 및 대표음식 매뉴얼(중동, 러시아, 몽골, 동남아지역), 한국관광공사, P18-58 (2010)
  16. 이권형, 손성현, 박재은, 중동지역 산업 및 금융환경의 변화와 한.중동 금융협력 방안, KIEP 대외경제정책연구원, 2-3p (2014)
  17. 이동소, 세계외식산업의 현황과 전망, 세계농업, 168호: p1-18 (2014)
  18. 이은미, 고유가시대, 중동 산유국의 부상과 우리의 시장진출기회, 한국무역협회보고서 1-20p (2012)
  19. 이혜은, 박현빈, 코셔인증제도의 개념과 시장 동향, 세계농업, 75: p13-16 (2015)
  20. 이희열, 정장호, "할랄 인증제도와 할랄 인증 강화에 따른 우리의 과제", 중동연구, 33(1): p101-140 (2014)
  21. 정윤서, 동남아시아 허브로 발전하는 말레이시아, 코트라 해외시장정보 (2013)
  22. 조계완 김미영, 할랄'이 뭐길래?...식품업계, 때 아닌 '이슬람 율법' 열공, 한겨례디지털, (2014.04.13)
  23. 중동지역 할랄시장과 국내기업의 진출전략, aT webzine (2014.11.21.)
  24. 한국관광공사. 동남아 무슬림 관광시장 마케팅조사-말레이시아,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(2013)
  25. 한국관광공사. 무슬림 관광객 유치 안내서 (2014)
  26. 한국무역협회. 할랄 인증을 활용한 수출확대 방안 p.17-20 (2014)
  27. 한국무역협회. 할랄 인증을 활용한 수출확대 방안 p.24 (2014)
  28. 한국이슬람교중앙연합회 www.koreaislam.org
  29. 할랄식품의 시장동향과 수산물 수출활용방향, 해외시장정보 이슈분석보고서, 한국해양수산개발원, (1): 1-41 (2015)
  30. 해외인증정보시스템 www.certinfo.or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