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s
- 김계수(2004). AMOS 구조방정식 모형분석. 서울: SPSS 아카데미
- 김기영, 김성수, 천희숙(2007). 패밀리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. 한국조리학회지, 13(2), 23-34
- 김상완(2005). 공공기관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가톨릭대학교 대학원
- 김용만, 정정희, 이계석(2007). 휘트니스클럽에서의 관계혜택과 고객만족, 휘트니스클럽이미지 및 고객충성도와의 관계. 한국체육학회지, 46(1), 505-515
- 김창호(2005).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. 창업정보학회지, 8(4), 107-123
- 김천서(2004). 페밀리레스토랑 고객의 서비스 회복 공정성 지각과 신뢰 및 행동의도간의 인과관계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동아대학교 대학원
- 노동연(2006). 스포츠센터 서비스 공정성과 고객만족, 관계마케팅, 구매행동의 인과관계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단국대학교 대학원
- 노동연, 한권상(2005).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고객만족과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한국체육학회지, 44(6), 739-749
- 노동연, 한권상(2007). 도장경영의 이해. 서울: 레인보우북스
- 문화관광부(2007). 국기태권도 중장기 발전방안
- 박종원, 최동춘(2006). 인터넷 쇼핑몰의 관계효악, 관계의 질, 고객충성도의 구조적관계에 관한 연구. 서비스경영학회지, 7(1), 173-200
- 배상봉(2003). 스포츠스케이프와 관중의 행동반응의 관계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경희대학교 대학원
- 손성도(2007). 태권도장의 지각된 서비스품질, 서비스가치, 고객만족, 고객애호도의 관계. 한국체육학회지, 46(5), 423-434
- 오준석, 노동연(2005). 스포츠센터 서비스 품질이 고객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한국사회체육학회지, 23(5월), 175-184
- 이미란(2003). 컨벤션의 이미지, 지각된 서비스질, 관여도,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경남대학교 대학원
- 이유재(2001). 서비스마케팅. 서울: 학현사
- 이유재, 김우철(1998). 물리적환경이 서비스 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. 마케팅연구, 13(1), 61-86
- 이정실, 박명주(2005). 호텔 레스토랑의 서비스 스케이프, 감정적 반응 그리고 행동의도와의 관계. 서비스경영학회지, 6(2), 105-128
- 임상곤(2006). 태권도장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,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석사학위논문. 용인대학교 대학원
- 최주호(2004). 전시컨벤션센터의 물리적 환경 요인이 만족과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. 컨벤션연구, 4(3), 97-111
- 최창권(2004). 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 품질이 이미지, 고객만족,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관광레저연구, 16(2), 139-160
- 최창권(2004). 서비스스케이프 품질이 레스토랑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. 미간행 박사학위논문. 대구대학교 대학원
- Anderson, R. E., & Srinivasan, S. S. (2003). e-Satisfaction and e-loyalty: A contingency framework. Psychology and Marketing, 20(2), 123-138 https://doi.org/10.1002/mar.10063
- Bitner, M. J. (1992). Servicescape: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 and employees, Journal of Marketing, 56(April), 57-71 https://doi.org/10.2307/1252042
- Bloemer, J., & Ruyter, K. (1998).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tore image, store satisfaction and store loyalty.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, 32(5), 499-513 https://doi.org/10.1108/03090569810216118
- Cronin, J. J. Jr., & Taylor, S. A. (1992). Measuring semice quality: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. Journal of Marketing, 56(July), 55-68
- Fornell, C. (1992).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: The swedish experience. Journal of Marketing, 56(1), 6-21 https://doi.org/10.2307/1252129
- Heskett, J. L., Thomas, O. J., Gary, W. L., Earl, S. Jr., & leonard A. S. (1994). Putting the service-profit chain to work. Harvard Business Review, 72, 164-174
- Lin, I. Y. (2004). Evaluating a servicescape: The effect of cognition and emotion, Hospitality Management, 23, 163-178 https://doi.org/10.1016/j.ijhm.2003.01.001
- Nguyen, N., & Leblanc, G. (2002). Contact personnel, physical environment and the perceived corporate image of intangible service by new clients,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, 13(3)
- Nunnally, J. C. (1978). Psychometric Theory, New York, NY: McGraw-Hill
- Reichheld, F. F., & Sasser, W. E. (1990). Zero defection: Quality comes to services. Harvard Business Review, 68, 105-111
- Wakefield, K. L., & Blodgett, J. G. (1996). The effect of the servicescape on customer' behavior intenion in leisure settings, Journal of Service Marketing, 10(6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