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e effects of attributes of sportswear brand on the brand value, brand satisfaction and brand loyalty

스포츠웨어 브랜드속성이 브랜드가치, 브랜드만족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

Kim, Yong-Man;Kim, Woon-Sook;Jung, Jung-Hee
김용만;김운숙;정정희

  • Published : 20080000

Abstract

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웨어 브랜드속성이 브랜드가치, 브랜드만족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. 이 연구의 대상은 충청남도 C시의 3개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300명으로 하였다. 표본은 편의표본추출법에 의해 추출하였으며, 전체 표본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것으로 판단되는 20부의 설문을 제외한 280부를 최종 유효표본으로 선정하였다. 이 자료를 가지고 SPSS 14.0과 AMOS 7.0을 사용하여 자료처리를 하였다. 모형의 적합도를 확인한 후 개별 가설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. 첫째, 스포츠웨어의 브랜드속성 중 본질적 속성은 브랜드가치에 영향을 미쳤다. 둘째, 스포츠웨어의 브랜드속성 중 비본질적 속성은 브랜드가치에 영향을 미쳤다. 셋째, 스포츠웨어의 브랜드속성 중 본질적 속성은 브랜드만족도에 영향을 미쳤다. 넷째, 스포츠웨어의 브랜드속성 중 비본질적 속성은 브랜드만족도에 영향을

Keyword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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