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s
- 권정택, 2000, 관광이벤트의 방문동기와 사후 이미지가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, 대구대학교 박사학위논문
- 김성혁.고호석.김순하, 2000, 지역축제 관광객의 시장세분화와 선택속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: 10대 지역축제를 중심으로, 관광학연구, 24(1): 259-280
- 김창수, 2005,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지역발전 성과에 미치는 영향, 관광정책학연구 11(2): 117-136
- 김희승, 2006,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지역축제 추진방안, 농촌사회 16(2): 261-293
- 노형진, 2005, SPSS/AMOS에 의한 사회조사분석, 형설출판사
- 박건실, 2004, 지역축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, 산업경제연구 17(4): 1171-1194
- 박동진.제갈돈, 2005, 수정된 ACSI를 통한 문화관광축제 방문자의 만족과정의 이해: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대상으로, 관광학연구 28(4): 87-105
- 박미숙.이훈, 2004, 생태자연축제 평가항목 개발과 적용에 관한 연구: 전문가와 방문객 조사를 중심으로, 관광학연구 28(2): 271-289
- 부숙진, 2008, 축제개최 지역주민의 축제효과요인 인식이 축제참여도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: 한국보령시를 중심으로, 국제지역연구 12(3): 567-588
- 서철현, 2001, 지역축제에 대한 사후이미지가 방문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, 관광연구 16(2): 7-23
- 서휘석.이동기, 2000, 지역축제의 서비스질 구성요인이 방문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:부안 해넘이 축제를 중심으로, 한국행정논집 12(3): 581-594
- 이동수.박희서, 2007, 지역축제 서비스품질과 재방문의도 및 구전효과의 관계에서 개인특성요인의 조절효과 분석: 강진청자문화제를 중심으로,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1(4): 83-105
- 이승곤.한지훈, 2005,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의 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: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을 중심으로, 관광저널연구 19(2): 299-313
- 이세규.한경원, 2009, 지역축제 만족도와 관광활성화 연계효과 연구: 화천 산천어 축제를 중심으로, 한국지역개발학회지 21(2): 93-120
- 이용기.이덕우.이충기, 2003, 지각된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: 수안보 온천축제의 경우, 관광학연구 27(1): 85-104
- 이연택.김종우.안세길, 2006, 축제서비스품질, 방문객만족, 방문객불만족 및 방문객충성도, 관광연구논총 18: 3-22
- 이준엽, 2002, 지역이벤트 관광객의 추구편익에 따른 만족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, 관광레저연구 14(3): 193-212
- 이창호, 2005, 2004 부산 국제영화제의 이미지가 방문객의 만족도와 재방문 의사에 미치는 영향, 관광연구저널, 19(3): 407-419
- 이환범.송건섭, 2002, 지역축제의 서비스 질 구성요인이 방문객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, 한국행정논집 12(3): 581-594
- 오순환, 2007, 지역축제를 통한 지역활성화 방안, 국토 vol.306 18-26
- 장경수.김형섭.이귀옥, 2004, 스키리조트의 방문동기, 방문자만족,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, 호텔경영학연구 13(1): 71-89
- 장경수, 2005, 축제의 서비스품질이 방문자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, 관광연구 19(3): 131-145
- 장병권, 2001, 한국 지역축제의 특성변화에 관한 연구, 사회과학연구 7(1): 21-41
- 정강환, 1996, 지역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와 지역축제의 진흥방안, 지방행정연구 2(3): 59-82
- 조원섭, 2007, 서비스 품질과 신뢰 그리고 재구매의도의 관계, 관광연구 21(4): 230
- 한상열.설정욱, 2008, 산촌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이 방문객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분석:주왕산수달래축제를 대상으로, 한국임학회지 97(3): 340-347
- 홍경환.김현철, 2005, 관광축제 서비스품질, 즐거움과 각성 및 방문객 만족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, 관광학연구 29(3): 125-144
- Baker, D.A. and J.L. Crompton, 2000, Quality,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,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(3): 785-804 https://doi.org/10.1016/S0160-7383(99)00108-5
- Childress, R. D. & Crompton, J. L, 1997, A Comparison of Alternative Direct and Discrepancy Approaches to Measuring Quality of Performance at a Festival, Journal of Travel Research, 36(Fall): 43-57
- Crompton, J. L. & Love, L. L, 1995, The Predictive Validity of Alternitive Approaches to Evaluating Quality of a Festival, Journal of Travel Research, 3 (Summer): 11-24
- Gursoy, D., Kim, K., & Uysal, M, 2004, Perceived Impacts of Festivals and Special Events by Organizers: an Extension and Validation. Tourism Management, 25: 171-181 https://doi.org/10.1016/S0261-5177(03)00092-X
- Parasuramanm A., Zeithami, V. A. and Berry, L. L, 1998, SERVQUAL: A Multiple 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, Journal of Retailing, 64(1): 12-40